eta logo.png

ETA SYSTEM

ETA SYSTEM 특장점

1. 선생님이 모두 원어민 연극인이다

우리의 모든 선생님들은 원어민입니다. 영어는 필리핀, 한국어는 한국, 중국어는 중국에 사는 원어민들입니다. 그리고 모두 배우이거나 연극 연출가들, 즉 말을 잘 하도록 이끌어 줄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말하는 것에 집중합니다. 말하는 것은 가르치고 배울 수 없습니다. 스스로 생각하고 문장을 만들어 말을 해야만 말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2. 교정이 가능하다

외국어 공부에서 교정은 필수입니다. 교정을 해야 정확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교정을 하지 않는다는 것은 등대 없는 밤바다를 항해하는 것과 같습니다.

 

3. 효과적이다

우리 수업의 핵심은? 가르치고 배우지 않고 스스로 말을 할 수 있도록 인도한다. 이 핵심을 가능하게 하는 우리 만의 방법은 수업에 목적이 있다는 것입니다.

1:1이나 1:2 수업의 목적은 기존 문장 풀어서 다시 설명하기 입니다.

1:3이나 1:4 수업의 목적은 연극 대본 쓰기입니다.

목적이 없으면 마치 어떤 운동을 할지 알지 못하면서 열심히 운동하는 것과 같습니다. 배구를 하려면 배구에 어울리는 연습, 농구를 하려면 그에 어울리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무조건 열심히 하는 것은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처럼 수업에 목적을 도입하여 스스로 말하면서 발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4. 제대로 된 "훈련"이다"

우리 수업은 기본적으로 하루 1시간씩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진행됩니다. 언어를 숙달시키기 위해서는 최소 이 정도의 연습이 필요합니다. 하루 1-20분, 일주일 한 두 번의 원어민 회화. 이런 것들은 완벽하게 시간 낭비일 뿐이며 그저 외국어 한 번 해봤다는 자위 이상의 아무 것도 아닙니다. 외국어를 잘 하기 위해서는 진지한 훈련이 필요합니다.

 

5. 스스로 발전한다

우리는 가르치지 않습니다.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또 생각해서 말해야 하며 다른 사람의 말을 듣고 또 생각해서 말해야 합니다. 즉 들으면서 생각하고 말하고를 지속적으로 반복하지만 그 반복이 비슷한 내용이나 형식이 아니라 항상 새로운 것을 찾고 생각하고 말하고 듣고 생각하고 말하고 다시 찾고 생각하고 말하고 듣고 생각하고 말하고를 반복하는 것입니다. 즉 이 모든 행동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내가 외국어를 공부하겠다고 덤벼들지 않아도 말하고 듣고 생각하는 것을 습관으로 만들어 주어 외국어를 마스터하게 만듭니다.

 

6. 제한적이지 않다

많은 외국어 수업에서 씬스터디를 하나의 방법으로 채택합니다. 그래서 오늘 수업은, 예를 들어 은행에 갔을 때를 설정해 서로 말을 하도록 합니다.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우리 방법도 비슷해 보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 날 그 시간 그 은행에서 멈추지 않습니다. 이 은행이라는 씬을 우리는 어떻게 이용하는지 한 번 볼까요? 우리의 기본은 스토리를 만드는 것입니다. 즉 은행에 가서 하는 일을 기본으로 하고 거기에 뭔가 새로운 스토리를 만들어 넣는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A라는 사람이 어떤 은행에서 돈을 대출하기 위해 은행엘 갔습니다. 그런데 상담하는 직원이 30년전 자기의 애인이었습니다. 그 둘은 무척 사랑했지만 어떤 사정으로 결혼을 할 수 없어서 헤어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 자리에서 그 둘은 서로 자세한 얘기를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은행 업무에 대해 얘기하고 직장이 끝난 후 주변 식당에서 다시 만나 둘의 과거에 대해 얘기하고 등등…. 수 많은 이야기로 발전해 나갑니다. 오늘 시간이 부족하면 내일, 내일도 시간이 부족하면 그 다음날에도 계속. 이렇게 매일 하루 두 시간씩 스토리를 만들고 토론하고 대사를 만들고 토론하면서 자신들이 만드는 스토리의 인물이 되어 대화를 하는 것이 우리의 방법입니다. 어디까지 얼마나 발전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얼마나 많은 훈련이 될까요?

 

7. 재미있다

우리 방법의 핵심은 외국어를 배울 때 그 언어를 배우자는 것이 아닙니다. 외국어 공부, 말만 들어도 짜증나지 않습니까? 대신 그 나라 사람이 되어 그 언어로 새로운 삶을 살자는 것입니다. 외국어를 배우기 위해 그 속에 파묻혀 허덕이는 것과 외국어에 대해 전혀 신경 쓰지 않고 내 스스로 외국인이 되어 내 삶을 만들어 가며 이야기하는 것 사이에 어떤 것이 더 효과적일까요? 그리고 정말 재미있지 않나요?

 

8. 예술가가 된다

우리에겐 선생이나 학생이 없습니다. 모두는 그저 예술가일 뿐입니다. 선생님은 연출가가 되어 연출하고 학생들은 작가가 되고 배우가 되어 연기합니다. 학생이라는 개념 자체가 기본적으로 남에게 의존하고 남으로부터 무언가를 받는다면, 예술가는 완전히 그것과는 반대의 개념입니다. 스스로 만들어내기 때문에. 즉, 우리는 언어 밖에서 언어를 정복합니다. 우리는 죽어라 언어 공부하지 않습니다. 단지 연극 대본을 쓰기 위해 치열하게 생각하고 말하고 토론합니다. 그리고 이 과정을 거치면서 언어는 자연스럽게 정복됩니다.

 

 

9. 돈도 벌 수 있다

3인 이상 수업의 경우, 우리는 모든 수업에서 새로운 스토리를 창작합니다. 그런데 만일 이렇게 창작된 스토리에 누군가 관심을 갖고 그걸 이용해 영화나 연극이나 드라마를 만들기 원한다면? 그럼 그 스토리 창작에 참가했던 학생들에게는 모두 배당이 생기게 됩니다. 얼마나 좋습니까? 공부도 하고 예술가가 되기도 하고 게다가 돈까지 벌 수 있다니!

 

 

10. 그리고, 싸다!"

우리의 수강료는 다른 원어민 수업과 비교해 쌉니다.

필리핀 영어 30불, 중국어 35불, 한국어 45불입니다. 일주일 단위입니다. 한국에 많은 필리핀 1:1 화상영어와 비교해 볼까요? 필리핀 화상영어 25분의 경우 일주일에 5번할 때 30불입니다. 하루 겨우 25분입니다. 우리는 하루에 40분, 일주일에 5번. 값도 월등히 싸고 혁신적이고 효과적이고. 우리 프로그램을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죠.

한국어 배우기

Chines language learning course 

영어 배우기

중국어 배우기

学习韩语

学习英语

学习中文

网上语言课程

Language learning

Oneline Chinese classes

온라인 영어수업

Online Korean classes

Language practice

网上中文班

网上英语课

Online English classes

온라인 중국어 수업

온라인 한국어 수업

ETA SYSTEM

96 Linwood Plaza, #264

Fort Lee, NJ 07024, US

T. (1) 201-416-3818

info@etacting.com 

  • Facebook
  • Instagram
  • Twitter